정책 위반이 아니더라도 컨텐츠 자체가 광고를 타게팅 하기에 적합하지 않는 컨텐츠로 분류가 되면 광고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헌 경우는 계정에 영향을 주지는 않고 해당 페이지에만 광고가 제한되는 정도의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운영하는 사이트 메인페이지에 광고가 안나와서 혹시나 하고 애드센스 계정 - 정책센터에 들어가보니 해당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페이지가 1개가 있다고 떠 있네요.
뭔가 하고 봤더니 성인용 : 성적인 콘텐츠로 수요가 제한되어있다고 떠 있습니다.
이게 웃긴게 문서도 아니고 최근글 목록만 나오는 메인페이지에 저렇게 성인 콘텐츠로 분류되어 광고수요 제한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이게 구글에서 성인용으로 분류되는 것이 자동화 되어 있는지 오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처음에 이런거 뜨면 뭔가 겁나고 계정에 영향을 줄 것 같아 걱정이 되고 문서 페이지에 뜨면 정상적인 게시글인데도 겁나서 글을 지우거나 하는데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명확히 성인용도 아니고 일반적인 글이면 별도 조치 없이 해당 페이지 체크하고 검토요청 바로 하면 됩니다.
아마 이렇게 검토요청이 들어가면 그때는 사람이 직접 해당 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해 볼 겁니다.
실제 성인용 콘텐츠라서 해당 제한이 이루어진 것이라면 가급적 해당 컨텐츠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안나오도록 조치 한다음 검토를 요청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조치를 하지 않고 따로 검토요청을 하지 않아도 별다른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어차피 해당 페이지에는 광고가 안나올테니까요. 애드센스 코드가 해당페이지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해도 광고가 안나오는 것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제가 코드를 안나오게 하고 검토요청을 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은 해당 문제가 되는 것을 즉시 검토로 없앨 수 있으니 좀더 깔끔한 처리여서 그렇습니다.
기존에 특정 게시글에서 구글 광고가 안나오게 처리하는 방법은 이미 작성해 놓은 문서가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