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스쿠터로 배달알바를 하면서 스쿠터를 잠시 세워두고 다녀오거나 할 경우 키를 빼고 이동을 하지만 그래도 혹시 끌고 가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ㅋㅋ
물론 도난의 가능성이 낮긴 하지만 작정하고 가져가려 한다면 전원이 켜지지 않더라도 밀고 가거나 하겠죠.
그래서 뭔가 도난경보기 같은 것이 있지 않을까? 해서 알리에 검색을 해보니 많은 상품이 나오더군요.
제가 선택한 제품은
이 제품입니다. 자전거 안장에 설치해서 후미등 브레이크등 좌우 깜박이 기능까지 가능하면서 도난경보 설정시 건드리게 되면 경보를 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대략 2만 천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고 배송도 무척 빨라서 5일정도 걸린거 같네요.
박스를 개봉해 보면 이렇게 본체와 자전거나 킥보드 등에 연결할 수있는 부품 그리고 리모콘 충전케이블 등이 구성품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스쿠터 안장뒤에 배달박스가 위치해 있어서 거기에 달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짐받이에 케이블타이를 이용해서 부착해서 위치를 변경해서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요렇게 뒤에있는 차량등의 운전자가 잘 볼수 있고 핸들쪽에 설치한 리모콘에서 좌,우 깜빡이 버튼을 누르면 해당하는 깜빡이 방향지시등이 들어와 뒤에 운전자들에게 내가 갈 방향을 미리 알려줄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등이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속도변화를 감지해서 감속이 이루어지면 브레이크 등이 들어옵니다.
- 미등을 켤 수 있습니다. 리모콘에서 상단 우측의 버튼을 눌러 미등을 여러버전으로 켜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야간에 안전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 방향지시등 깜빡이 기능 되구요.
- 도난경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리모콘의 상단 좌측 열쇠 버튼을 누르면 도난방지 기능이 작동하며 이때 건드리게 되면 경보가 한차례 울립니다. 이후 한번 더 건드리면 더 요란하게 길게 경보가 계속 울립니다. 리모콘의 열쇠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경보가 해제가 됩니다.
- 크락션(경적) 기능이 있습니다. 리모콘의 가운데 버튼으로 경적을 울릴수 있습니다.
가격도 적당하면서 필요한 기능이 다 있어서 꽤나 만족스러운 제품이네요.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2984259354.html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제가 구매했던 상품 링크 입니다.
킥보드에 후미등 진짜 필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