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숨은 링크 작성하는 스패머들 조심하세요.
꿀팁관리소장 블로그

숨은 링크 작성하는 스패머들 조심하세요.

유머글 같은거 퍼와서 글 써주는 회원이 생겼다고 무조건 좋아할 일은 아닙니다. 그 중에 일부는 백링크 확보를 위해 굉장히 많은 링크를 숨겨서 작성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마케팅 회사에서 여러 사이트에서 백링크가 검출되도록 다량으로 링크를 숨겨서 글을 작성하고 하는 것 같은데요.

 

라이믹스 특성을 이용해서 해당부분을 보이지 않게 해서 유머글이나 일상글 인 것처럼 해서 작성을 많이 합니다. 

 

db에서 확인하거나 혹은 개발자도구에서 컨텐츠 하단즈음을 찍어서 소스가 보이게 해서 보지 않으면 눈치채기 쉽지 않죠.

 

개인적으로는 사전에 그런 패턴의 내용이 들어간 글은 작성이 되지 않도록 애드온으로 금칙어 필터링을 하고 있는데 이게 어찌 우회가 되는지 글이 그냥 작성이 되어 버리네요.

 

최근 운영하는 사이트에 유머글을 대량으로 작성해 주는 신규 회원이 생겨서 혹시나 하고 컨텐츠 하단부분을 개발자도구로 보니 아니나 다를까 링크가 한 100개는 넣어서 작성했네요 ㅋㅋ

 

어떤 방식으로 우회해서 작성되는지 확인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실제 글,댓글 작성 직후 실제 작성된 내용(DB에 들어간 내용)을 확인해서 문제가 되는 글,댓글이면 관리자에게 쪽지를 보내도록 구현해서 사후 관리도 되도록 했습니다.

Profile
꿀팁관리소장 1명
Level. 19 35,095 / 36,000 관리그룹, 특별회원
라이믹스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비개발자 운영자 입니다.
파트너쉽 맺으실 사이트 운영자분 환영합니다.
8
1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8개
  • 2022.04.21

    제 예전 사이트에도 같은 방식으로 글이 올라와서 애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ㅜㅜ

     

  • 꿀팁관리소장
    작성자 꿀팁관리소장
    2022.04.21
    @기억난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마 라이믹스 스팸필터에 소스에 등장하는 문구 넣어도 차단 안될겁니다. 왜냐면 라이믹스는 태그를 제거하고 금칙어를 찾거든요. 그래서 저는 별도로 애드온에서 태그 제거하지 않게 검출하게 했는데 아예 해당 필터링 과정을 비켜 가는걸 발견했네요.

    뭐 막지는 못해도 작성된 직후 저에게 알림이 오도록 해서 숨은링크 잔뜩 있는 게시글 작성되면 즉시 알 수 있고 게시글,작성자 모두 조치는 가능하게 준비했습니다.

  • 2022.04.22
    @꿀팁관리소장 님에게 보내는 답글

    올라오는 게시물이 많아서 그중에 저런식으로 올린 글을 전 의심가는 게시물을 일일히 글수정 눌러서 수동으로 찾아봤었습니다 ㅜㅜ

  • 꿀팁관리소장
    작성자 꿀팁관리소장
    2022.04.22
    @기억난 님에게 보내는 답글

    사전에 막을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걸 뚫는 것을 알게 되어서 어제 이제 사후라도 알수 있게 글,댓글 작성 직후 해당 컨텐츠에서 금칙어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 있는 게시글 관리자에게 쪽지로 알리게 구현했습니다.

     

    글 수정으로 찾기 힘들고 어려울거에요. db에서 내용 검색하는것도 쉽지는 않긴 하죠.

    저처럼 자동으로 관리자에게 알리는게 제일 편하죠.

  • 2022.04.23

    잘몰라서 그런데 실제로 유머짤 같은거 퍼오고 링크가 많이달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경우 사이트에 실제적으로,문제되는 점이 있을까요?

  • 꿀팁관리소장
    작성자 꿀팁관리소장
    2022.04.23
    @고게임77 님에게 보내는 답글

    대놓고 문서에 보이게 링크를 많이 단다구요? 그런 경우는 거의 없을 겁니다. 왜냐면 그러면 글이 삭제되고 계정에 조치가 취해지니까요.

    지금 이야기하는 것은 보이지 않게 한 후 링크가 한 100개쯤 숨겨 있는 것입니다.

    백링크라는 용어 자체가 나쁜게 아니고 많은 사이트에서 url이 기록되어 있으면 해당 사이트의 지수가 올라가는 것을 노리고 몰래 링크를 남기는 것 입니다.

     

    유머글 속에 숨겨진 수많은 숨겨진 링크를 작성해 놓으면 그 유머글이 작성된 사이트에 도움이 될리가 만무하죠.

  • 2022.04.29
    @꿀팁관리소장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 제가 생각하는 링크 한두개가 아니였군요.

    저는 이미지 출처같은 링크랑 사이트 홍보처럼 링크를 거는경우가있어서 그런거랑 똑같은줄아랐는데

    안보이게 백개쯤 링크면 그걸 어떻게 찾나요^^;;;저는 봐도 모를거같은데

  • 꿀팁관리소장
    작성자 꿀팁관리소장
    2022.04.29
    @고게임77 님에게 보내는 답글

    위 댓글이나 본문에 나오듯이 db에서 확인하거나 혹은 의심되는 게시글을 개발자도구로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의심이 가야만 찾을 수 있는 문제가 있어 이번에 글 작성 직후 모든 글을 검사해서 문제가 발견되면 운영자에 쪽지로 보내게 했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