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이제 라이믹스에서도 웹푸시(웹 알림)가 활성화 되면 좋겠습니다.
꿀팁관리소장 블로그

이제 라이믹스에서도 웹푸시(웹 알림)가 활성화 되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내 글에 대한 반응을 즉시 알수 있는 푸시알림에 대한 수요가 제법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푸시알림을 사용하기 위해 웹뷰앱을 만들어 제공하거나 했는데 라이믹스 모듈과 연동하는 앱을 직접 제작해서 배포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앱을 관리하는데 꽤나 많은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저 또한 안드로이드,아이폰 앱을 모두 제공하다가 앱 제작자의 라이믹스 2.0에 대한 대응과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앱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하고 앱을 모두 폐기하고 라이믹스 2.0으로 업데이트해서 운영중입니다.

 

이 실시간 알림을 위해 모든 사이트가 앱을 제작하는 것이 사실 굉장히 소모적인 것입니다. 독자적인 앱을 가지고 있다는 무언가 자기만족이 있을지는 몰라도 사실 알림만 제대로 받을 수 있다며 굳이 사이트마다 모두 앱을 가질 필요가 없지요.

 

웹푸시가 바로 그 대안일 수 있고 사실 웹뷰앱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겨우 애플에서는 그럴거면 그냥 사파리를 사용하라고 앱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웃기는 지점이 있는데 그동안 애플에서 IOS 사파리 등에서 웹푸시를 허용하지 않는 이상한 모순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IOS 15.4 부터 드디어 애플도 웹푸시를 허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본바로는 그렇게 봤습니다. 혹시 틀린부분이라면 알려주세요.

 

이제 웹알림으로 IOS, 안드로이드 모두 사이트 회원에게 알림을 보내줄 수 있는 환경이 된 것입니다. 그동안 반쪽짜리 라는 생각 때문에 웹푸시 도입이 불완전한 서비스였다면 이제는 모두에게 제공이 가능한 유효한 알림 수단이 될 것입니다.

 

 

화면 캡처 2022-05-03 090812.png

 

라이믹스에서는 이런 알림을 쉽게 보낼 수 있도록 이미 코어에서 푸시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기에 정보를 등록한다고 해서 사이트 회원들에게 알림이 가는게 아니고 연동되는 모듈을 만들고 회원의 기기를 등록하고 저장해서 해당 회원에게 어떤 시점에 어떤 메시지를 보낼지 그리고 많은 양의 메시지를 한번에 잘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라이믹스 기본 푸시관련 기능에 잘 연동이 되는 웹푸시 관련 자료가 탄생해서 많은 사이트에서 이제 굳이 앱을 만들지 않더라도 방문하는 회원들에게 필요한 알림을 보내주어 해당 알림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재방문 할 수 있는 사이트 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웹푸시를 지원하는 든든한 모듈이 있다면 라이믹스만의 또하나의 큰 장점이 될 것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라이믹스를 선택하게 되는 이유가 될 수도 있을 것이구요.... 

Profile
꿀팁관리소장 1명
Level. 19 35,090 / 36,000 관리그룹, 특별회원
라이믹스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비개발자 운영자 입니다.
파트너쉽 맺으실 사이트 운영자분 환영합니다.
0
1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0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