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개가 작성되었다는 글을 작성한게 정확히 7개월 전인데 이제 2만개 정도 작성이 되었습니다. 1만여개의 글이 늘어난 것이네요.
꾸준히 글을 써 왔다는건 그래도 수익이 있었다는 이야기겠죠?
2만개 정도 쌓이니 아주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수익이 발생하고 있고 수익도 조금 늘어난 상황입니다.
운이 좋게 네이버 혹은 구글에 게시글들이 검색 노출되어 방문이 유입이 되고 있네요.
이렇다 보니 하루에 발생하는 클릭이 꾸준하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클릭이 발생했다는건 쿠팡으로 이동했다는 것이고 이후 어떤 물건이 구입 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든 것이기 때문에 게시글이 노출이 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결국 게시글 하나 하나가 모두 이런 수익을 발생시키는 자산이 되는 것인데 이런 게시글을 작성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꾸준히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는 저는 쿠팡파트너스의 api를 이용해서 제가 원하는 상품의 글을 버튼을 누르면 작성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짜서 아주 쉽게 원하는 상품의 글을 작성할 수 있게하여 꾸준히 매일 글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쿠팡파트너스의 api 마다 사용할 수 있는 시간당 횟수가 정해져있어 제가 이용하는 특정 키워드의 상품을 조회하는 api의 경우 1시간당 10번 까지 사용할 수 있고 이보다 많은 횟수를 사용하면 api 사용이 정지되니 적당히 수동으로 버튼을 눌러 게시글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키워드의 관련 상품의 글을 작성할지는 스스로 정해야 하는데 이것도 너무 어렵지 않게 아주 쉽게 선정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저는 거의 기계적으로 관련 키워드를 매일 중복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나름 프로그램에서 필터링을 거쳐서 글이 작성될 수 있도록 방법을 마련해서 어떤 상품들의 정보 글이 작성되어야 할지도 선정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짧게 말하면 전 2만개의 다양한 상품의 글을 작성하는데 매일 아주 약간의 시간과 노력이 사용되었고 아주 쉽게 하고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루에 만원 만오천원 오천원 팔천원 삼천원 이렇게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이 2만여개가 되다보니 하루에 발생하는 수익도 어떤 한 클릭에서 발생하는게 아니고 다양한 클릭으로 여러사람이 수익을 발생시켜 주고 있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입니다. (일회성 혹은 운이 좋아서 라는 성격에서 평균적인 꾸준함으로 변하고 있다는...)
물론 네이버와 구글에서 언제까지 지금처럼 게시글들을 검색에 노출을 잘 시켜줄 지는 모르겠습니다. 그건 제가 할 수 있는 영역의 밖이니 검색 노출이 되는 한 제가 지금 하는 작업은 계속 이어질 것 같네요.
아직 수입이 아주 크지는 않지만 월 50만원 정도만 지속적으로 꾸준히 수익으로 발생하는 날이 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크 소장님 역시 멋집니다.
글쓰기 방식은 XML 방식으로 하시는것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