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Extra Form
추천지수 6

제가 운영하는 커뮤니티에 나름 킬링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페이지가 1개 있습니다.

여기 페이지에는 나름 정보가 필요해서 검색으로 들어오는 분들이 매일 제법 들어옵니다. 

 

페이지의 특징은 관련해서 설명하는 부분과 방문자가 실제 원하는 정보를 두가지 종류의 값 입력을 받아 계산하여 결과 값을 출력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에 수익을 낼 수 있었던 것은 구글 애드센스 또는 쿠팡파트너스의 다이나믹 배너 정도의 클릭으로 인한 수익이었습니다.

 

그런데 구팡파트너스의 경우 링크를 추가로 제공을 하면 해당 링크를 클릭후 구매가 이어질 경우 수익이 날 수 있긴 한데 의미가 없는 링크가 페이지 어딘가에 있다고 하더라도 클릭을 할 확율이 낮아 별 효과가 없습니다.

 

오래전에 구현해 놓은 페이지였고 방문자가 원하는 결과값 자체를 alert 의 메시지로 출력해 주는 방식이라 특별히 뭔가를 할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런 방식을 싹 뜯어 고쳤습니다.

 

페이지 내에서 입력1,입력2 2가지 input을 입력받고 이 값을 기준으로 계산을 한 결과값을 

alert 메시지 창이 아닌 페이지의 입력폼 바로 아래에  html 로 출력을 해 주게 개선했습니다.

 

jquery 사용이 조금 더 익숙해지니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구현을 했습니다.

 

이렇게 바꾼 실제적 이유는 계산 결과값을 출력할때 결과의 메시지와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함께 보여주려고 한 것입니다.

방문자는 자신이 알고 싶은 결과를 위해 정보 2가지를 입력하고 바로 해당 지점 아래에서 새롭게 나타나는 결과 메시지로 보게 되는데

여기에 나오는 결과가 어떤 단위의 값을 출력해 줍니다. 

 

이때 방문자가 이 작은 단위를 측정할 상품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는데 결과값 아래에 새롭게 추가되는 

상품검색 안내 문구가 아주 유효한 실제적인 정보가 되어버립니다. 링크는 실제 해당제품을 쿠팡에서 검색할 수 있는 링크로 되어 있어 클릭시 쿠팡의 관련상품이 검색되어진 결과의 페이지로 랜딩이 되게 됩니다.

 

물론 상품이 1,2만원 수준의 저렴한 상품이긴 합니다. 그런데 이것만 구입하지는 않으시죠. 더 구입하겠죠?

쿠팡파트너스는 일단 클릭이 발생해서 내 클릭으로 잡혀야 이후 구매로 이어지던 아니던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실제 클릭이 발생할 수 있는 링크가 얼마나 많은지가 중요할 것 입니다.

 

물론 구현한지 이제 2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아서 해당 페이지 방문자들이 얼마나 많이 해당 링크를 통해 상품을 보려고 할지는 두고 보아야 할 것이지만 고무적인 것은 2일 되었는데 해당 부분으로 구매가 발생했다는 점 입니다.

 

이렇게 정확하게 타게팅이 된 링크를 적절한 위치에 정확한 타이밍에 방문자에게 노출할 수 있다면 보다 클릭율은 월등히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쿠팡파트너스에 도전해보실 분 계시면 가입하실때 추천인 ID로 입력해 주세요. 

제 ID는 AF2898046 입니다.

Who's 꿀팁관리소장

profile
라이믹스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비개발자 운영자 입니다.
파트너쉽 맺으실 사이트 운영자분 환영합니다.
2 추천
  • 고게임77 2022.03.19 22:51
    여기도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다음에 쿠팡파트너스도 한번 가입해봐야겠네요
  • p
    pinkipy2 2022.04.18 11:34
    쿠팡 파트너스 열어두기만 하고 적용 하지 않았는데 수익율이 어떤지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 profile
    꿀팁관리소장 2022.04.18 11:38
    To.pinkipy2
    링크프라이스에 관해 이미 언급하셨듯이 이 쿠팡파트너스 역시 수익링크가 포함된 게시글이 어떻게 잘 노출이 될것인지 또는 지금 제가 작성한 글의 내용처럼 킬링컨텐츠 페이지가 있다면 해당 지면에서 방문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링크를 제시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적절히 방법을 모색하면서 개선해 나간다면 링크 클릭이 월등히 높아지고 그에 따라 구매전환도 많아질 수 있습니다.
  • p
    pinkipy2 2022.04.18 11:45
    To.꿀팁관리소장
    저는 플랫폼 자체의 수익"율"을 이야기 하는 겁니다. 당연히 선생님 이야기는 수익을 이야기 할때 맞는 말입니다.
  • 서버맨 2022.05.05 15:12
    하게되면 소장님 아이디 넣겠습니다

사이트로 수익내기(48)

사이트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1. read more
  2. Read More
  3. Read More
  4. Read More
  5. Read More
  6. Read More
  7. Read More
  8. Read More
  9. Read More
  10. Read More
  11. Read More
  12. Read More
  13. Read More
  14. Read More
  15. Read More
  16. Read More
  17. Read More
  18. Read More
  19. Read More
  20. 애드센스 무효클릭 신고

    Date2021.02.16 Views212 Votes2
    Read More
  21. Read More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