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Extra Form
추천지수 5

화면 캡처 2021-08-14 101101.png

 

애드센스를 사이트에 노출하면서 컨텐츠의 내용의 문제로 위와 같은 메일을 받으신 경우가 많은 사이트 운영자가 있을 겁니다. 또 그렇지 않은 운영자가 있을 것 이구요.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커뮤니티 2개 그리고 라이믹스 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1개 입니다.

 

그런데 유독 1개의 커뮤니티에서 이런 페이지수준의 정책위반 알림이 다른 곳 보다 자주 발생합니다. 별 생각 없이 해당 컨텐츠를 검토해 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어 검토요청을 하고 하는 것을 반복해왔었는데요. 오늘도 2개의 컨텐츠가 지목되어 정책위반이 감지되어 알림이 왔습니다.

 

거의 100%에 가깝게 성인용 : 성적인 컨텐츠 라고 하면서 정책위반에 해당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 성적인 컨텐츠라고 볼 수 있는 건 실제로 없었고 그래서 아무 조치도 하지 않고 검토요청을 해서 직접 구글에서 검토 후 정책위반 사실이 없다는 것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페이지수준의 정책위반 알림을 받으시면 겁내실 필요 없습니다. 읽어 보시면 조치를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다면 그냥 두어도 된다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조치를 하지 않고 그냥 둔다면 일부 광고주들의 광고는 노출되지 않는 수요제한 상태가 되는 것이고 조치를 한다면 이런 일부 광고주의 노출이 안되는 수요제한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왜 성적인 컨텐츠도 아닌데 이러한 정책위반이 감지가 될까요???

오늘 우연히 비슷한 사건사고의 관련 컨텐츠 2개가 한번에 이러한 성적인 컨텐츠라고 페이지 수준의 정책위반에 해당된다는 알림을 받아 생각을 해 봤습니다.

 

어라?? 그동안 정책위반이라고 지목된 컨텐츠들이 대부분 성적인 내용과 거리가 먼데? 그럼 뭘까?? 구글의 로직이 이렇게 허접한걸까? 아닐거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1개의 커뮤니티에서만 지속적으로 이러한 페이지수준의 정책위반이 꾸준히 발생하는 것을 생각해 보니 컨텐츠들이 누군가에게는 조금 민감한 주제가 될 수 있는 사건사고와 같은 소재를 다루는 컨텐츠가 많은 커뮤니티 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제 2개의 컨텐츠가 동일한 사건을 다룬 컨텐츠였고 로봇이 성적인 컨텐츠로 분류하기 절대 불가능한 컨텐츠라는 것 입니다.

 

여기서 제가 굉장히 유력하게 의심하고 있는 부분은 이해관계가 있는 누군가가 신고를 하는 것 같습니다.

 

왜 이런 신고를 할까요? 바로 운영자로 하여금 게시글 삭제를 유도하는 것 같습니다.

 

페이지수준의 정책위반 알림이 오면 귀찮아서 그냥 해당 게시글을 삭제해 버리는 운영자들이 제법 많습니다. 왜냐면 정책위반이라는 단어만 봐도 가슴이 쿵하고 반복되면 계정이 잘못될 것 같은 스스로의 불안감 때문이죠. 

 

정상적인 컨텐츠라 문제 삼기도 어려워 다른 삭제 방법이 없거나 혹은 한번 찔러보기 식으로 먼저 운영자가 스스로 삭제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우측 상단에 i 표시를 눌러서 신고를 눌러서 진행해 봤습니다.

 

화면 캡처 2021-08-14 102915.png

 

네. 당연히 성적인 콘텐츠라고 신고할 수 있는 항목도 있죠.

 

 

 

 

그동안 저에게 발생했던 컨텐츠들의 내용이 조치가 필요없는 정상적인 컨텐츠들이었고 조치 없이 검토요청으로 모두 정책위반사항 없음으로 처리된 것 그리고 나머지 민감한 내용들이 올라오지 않는 사이트들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있는 점 등등 모두 종합해 보면 제가 생각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이건 구글측에서 일을 좀 쉽게 하려는 것에서 발생되고 이를 악용하는 사람이 생겨서 발생되는 문제 같습니다.

신고된 모든 컨텐츠를 구글에서 직접 검토한 후 조치를 하기에는 번거로운 일을 해야 하니

 

신고 ->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통보 -> 애드센스 게시자가 조치하지 않으면 알림할때 알렸던 제한적 노출 유지

 

신고 ->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통보 -> 애드센스 게시자가 조치를 하거나 혹은 별도 조치 없이 검토요청 -> 이 경우 구글측에서 비로소 컨텐츠를 확인해 보고 그에 따라 컨텐츠 판단 

 

이런 시스템일 것으로 추측이 되네요.

 

 

 

페이지 수준의 정책위반으로 특정한 컨텐츠가 지목되어 알림이 온다면 겁내지 마시고 컨텐츠 검토해 보시고 문제 없다면 바로 검토요청을 하시고 만약 정말 성적인요소가 조금 있다면 컨텐츠를 수정하시거나 하세요. 정말 문제가 될 컨텐츠라면 애드센스를 해당 컨텐츠에서 나오지 않도록 하던가 아니면 이럴경우 컨텐츠를 삭제해도 됩니다.

 

Who's 꿀팁관리소장

profile
라이믹스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비개발자 운영자 입니다.
파트너쉽 맺으실 사이트 운영자분 환영합니다.
2 추천
Atachment
첨부 '0'
  • 해리슨 2021.09.21 23:57
    쌍욕이 들어가면 이런 메일이 오긴 하더라구요.
    근데 아무문제없는 글에도 이런 메일이 올때가 있기는 했는데 신고시스템을 이용하기도 하는군요
  • profile
    꿀팁관리소장 2021.09.22 00:06
    To.해리슨
    구글이 직접 확인해서 발견하는건 제로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어떤 의도로 신고를 한 것이 무조건 통보가 되는 것인 듯합니다. 기존의 제 경험으로 본다면 전부 그런 것이었던 것 같아요.
  • 서버맨 2022.05.05 15:21
    신고시스템이 클라이언트에게 저런 용도로 쓰인다면 유저도 골탕을 먹어야지

사이트로 수익내기(48)

사이트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1. read more
  2. Read More
  3. Read More
  4. Read More
  5. Read More
  6. Read More
  7. Read More
  8. Read More
  9. Read More
  10. Read More
  11. Read More
  12. Read More
  13. Read More
  14. Read More
  15. Read More
  16. Read More
  17. Read More
  18. Read More
  19. Read More
  20. 애드센스 무효클릭 신고

    Date2021.02.16 Views239 Votes2
    Read More
  21. Read More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