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에 애드센스 페이지수준의 정책위반 발생에 관해 글을 하나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https://rxtip.kr/make_money/13930
정책위반에 해당될 요소가 하나도 없는데 애드센스에서 페이지수준의 정책위반이 감지되었다고 조치를 해달라고 알림이 발생하고 해당 내용이 메일로 도착하게 됩니다.
그동안 경험으로 대부분 구글에서 감지한 것이 아닌 누군가 신고를 하여 확인없이 바로 해당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또 2개의 게시글이 페이지 수준의 정책위반이라고 지적이 되었는데 확인해 보니 아니나 다를까 늘 그랬듯이 비슷한 소재의 게시글 2개 였습니다.
2개의 게시글입니다. 느낌이 오시나요? 저걸 보고싶지 않은 누군가가 있겠죠?? 많을 겁니다. 그 많은 사람들 중 누군가가 애드센스 신고를 통해 말도 안되는 사유로 신고를 하고 있는 것 일 겁니다.
1주일 전에도 2개의 게시글이 정책위반으로 지목이 되었는데 그때의 게시글은 특정 회사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될 만한 문제가 발생한 소식의 게시글 이었습니다. 그때도 회사에 부정적인 이슈가 퍼지는 것을 막아보려는 누군가가 직접 삭제 요청을 할 수는 없는 정상적인 게시글이니 이런 우회적인 애드센스에 신고를 통해 알림을 보고 놀라서 스스로 삭제하는 것을 노리는 것 일 겁니다.
먼저 작성한 게시글에서도 알려드렸지만 이러한 악의적인 신고로 오는 정책위반 알림에 대해 놀라서 게시글을 지우지 마시고 검토해 보시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그냥 바로 검토요청을 해주시면 구글에서 이때 확인을 해서 컨텐츠가 이상이 없다면 위반사실 없음으로 사라집니다.
세상에는 참 다양한 사람이 살아가고 있다고 매번 느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