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개인적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것.
꿀팁관리소장 블로그

개인적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것.

오래전 부터 만들고 싶은 자료가 하나 있긴 한데 이게 난이도가 저에게는 아직 무리입니다.

 

사이트 회원들에게 로또번호 5세트를 매주 뽑아서 제공해 주고 이를 db에 저장해서 과거 데이터 부터 현재 이번주에 추첨된 번호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자료입니다.

 

이정도 까지만 해도 모듈로 제작을 해야 하는데 라이믹스의 모듈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모르고 모듈을 구성하는 파일들의 역할이나 문법도 잘 모릅니다.

 

대략 다른 모듈을 그대로 복제해서 따라하면서 뼈대만 만들었는데 로또번호 5게임 생성을 요청하면 5게임의 로또번호를 뽑아서 결과를 만들어주는 코드는 php로 많이 공유되고 있어 만들어봤습니다.

 

 

화면 캡처 2022-03-30 223644.png

 

 

모듈에 등록된 proc~ 함수에 의해 위와 같이 5게임이 생성되게 하는 것 까지는 쉽습니다.

 

뽑은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db를 다루어야 합니다.

관련 테이블을 필요한 컬럼까지 모두 잘 계획해서 생성을 해야 하고 생성된 db에 추출된 로또 게임을 회원별로 회차구분해서 저장되게 해야 겠지요.

 

 

그리고 당첨여부까지 표시해주거나 하려면 실제 로또 추첨일에 나온 당첨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 테이블을 만들고 거기에 당첨번호를 입력해서 게임별 당첨 유무를 표시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듈의 기본만 만들어 설치해서 계속 필요한 함수들을 추가해 가면서 완성시켜가서 완성이 되었으면 하네요. 지금은 거의 뼈대만 있는 상태이지만 조금씩 채워지겠죠. 언젠가는....

 

아마도 이건 저에게는 아마 장기적은 숙제?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구현하고 싶은 것을 위해 무엇을 알아가야 하는지 하나씩 알아봐야 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네요.

Profile
꿀팁관리소장 1명
Level. 19 35,090 / 36,000 관리그룹, 특별회원
라이믹스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비개발자 운영자 입니다.
파트너쉽 맺으실 사이트 운영자분 환영합니다.
3
1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