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조금씩 모르던 것을 알아가면서 가끔 쾌감을.
꿀팁관리소장

조금씩 모르던 것을 알아가면서 가끔 쾌감을.

저도 XE로 사이트를 처음 만들고 운영하면서 라이믹스로 전환하여 현재까지 거의 9년을 운영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료 개발에는 관심이 없던 시절에는 아주 조금씩 문구나 고치고 약간의 커스텀을 하면서 필요한 것이 있다면 구입하면 될 것 같았는데 막상 오래 운영해 보니 그게 아니란 걸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조금씩 이것 저것 해보다 보니 조금씩 그전에 몰랐던 것을 하나씩 알게 되고 그런 것이 조금씩 쌓이다 보니 어느 시점에 과거에 내가 하고 싶었던 무언가가 문득 할 수 있겠다라는 판단이 서게 됩니다.

 

그때 꼭 하고 싶었던 것을 구현해 내면서 그 결과를 보고 결국 스스로 해결했다는 뿌듯함과 쾌감을 느끼게 되네요.

 

라이믹스에 관해서 조금씩 알아가면서 처음에는 작은 기쁨과 쾌감을 느겼다면 이게 쌓이다 보면 나중에는 제법 큰 숙제나 숙원이 해결되는 일이 자주 일어나게 되네요.

 

저와 같은 비 개발자 사이트 운영자분들 포기하지 말고 조금씩 뭐라도 좋으니 고쳐보고 만들어보고 시도해 보세요. 시도해서 실패 했다하더라도 실패하기 전까지 했던 그것이 바로 성공이고 다음에는 그 성공한 이후부터 다시 하면 되고 그 때가 결국 옵니다.

 

정말 필요했고 사이트에 문제가 될만한 중요한 문제였지만 모듈에서 해결해주지 않았는데 결국 제가 해결을 했습니다.

 

https://rxtip.kr/rx_tip/15928

Profile
꿀팁관리소장 1명
Level. 19 35,090 / 36,000 관리그룹, 특별회원
라이믹스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비개발자 운영자 입니다.
파트너쉽 맺으실 사이트 운영자분 환영합니다.
2
2
1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개
  • H
    HI
    2021.09.07

    멋지십니다...

  • 꿀팁관리소장
    작성자 꿀팁관리소장
    2021.09.07
    @HI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같은 경험을 해보시길 바래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